구이저수지슬로프 수위별 런칭장소 3곳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상류를 제외한 하류쪽 슬로프에 대한 정보입니다. 또 수위별 런칭 장소가 틀리오니 해당 정보를 확인 후 이동하신다면 도움이 되실것이라 생각합니다.
1. 구이저수지슬로프 수위 안내 83.4%
7월 29일 구이저수지 수위는 83.4% 입니다.
완전 만수위는 아닙니다. 구이저수지의 경우 수위가 60% 이하로 빠지면 물 가운데에 있는 험프지형들을 공략하기 쉬운 수위가 됩니다. 워킹낚시 하시는 분들은 약 50% 가까이 수위가 되면 구이저수지 붕어섬쪽으로 횡단 할 정도가 되어 낮은 수위가 배스를 공략하기 유리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 붕어섬은 묘지가 있고 사유지임으로 무단으로 침입하여 묘지의 가족분들에게 피해를 끼치는 몰상식한 배스인이 되지 않도록 노력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아래에서 부터 구이저수지슬로프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2. 구이저수지슬로프 안내
구이저수지슬로프 는 노지 슬로프이며 대략적으로 3곳이 있습니다. 밸리보트 같은 경우는 상류에서도 런칭이 가능하지만, 저수지는 자기 마을의 소유라는 허무맹랑한 주장을 하는 마을 이장의 강력한 거부로 몇번의 다툼끝에 낚시하는데 기분이 안좋아져서 그냥 포기하고 하류쪽에서만 런칭을 하였습니다.
만약 상류에서 런칭하실 예정이 있으신 앵글러분이 계시다면 폭스바겐 메이커 차량을 타는 사람이 와서 저수지관리자라고 말한다면 관리원 카드를 요구하시길 바라며 그 ” 할아저씨 “의 주장은 허무맹한 이야기오니 무시하시고 낚시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2.1 구이저수지슬로프 1번슬로프
주소 : 완주군 구이면 원기리 455-7번지
지도상에 보이는 1번 슬로프입니다.
해당 슬로프는 현재 83.4% 수위에 적당히 사용할 수 있는 슬로프입니다. 시멘트이고 약 65º 경사면이지만.. 요령만 있고 카약에 사이드킥(바퀴)가 장착되어 있다면 힘으로 끌고 올라올 수 있습니다. 경사면쪽을 내려가실 때 되도록이면 슬리퍼보다는 신발이나 장화를 신고 런칭 준비를 하시길 바랍니다.
해당 슬로프는 노지 슬로프이고 워킹분들도 자주 오시는 슬로프임으로 워킹낚시를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미리 양해를 구하고 인사를 하고 철수 시 낚시예절을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2.2 구이저수지슬로프 2번 3번 슬로프
주소 : 전북 완주군 구이면 원기리 455-1 번지
사진상 왼쪽이 2번슬로프이며 우측이 3번슬로프입니다.
이곳은 현재는 운영하지 않는 식당이고 구 호수산장이라는 곳이였습니다. 예전 운영할 때 낚시를 하며 자주 식사를 하러 갔었는데 음식맛도 좋고, 또 식당 사장님들이 앵글러들을 위해 슬로프도 만들어주셨었는데 현재는 운영을 하시지 않아 참으로 아쉽습니다.
2번 슬로프의 경우 어떤 사람이 보팅낚시 하는 사람들 편하게 낮은 경사로의 슬로프를 만들어 두었지만 땅의 경화가 이루어지지 않았는데 그냥 밟고 지나다니다 보니 자연스레 없어진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는 계단식 슬로프이고 머리에 카약을 얹고 이동하시는 앵글러분들께 추천드립니다. 곶부리 주변에 장어낚시나 붕어낚시 하시는 조사님들이 많이 계시니 항상 양해를 구하고 런칭을 하시길 바랍니다.
3번 슬로프의 경우 바퀴가 있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1번 슬로프가 부담스러우신분들에게 추천드리는데 여기도 만만치 않습니다. 아래에 있는 장애물들을 발로 치우면 충분히 내려갈 경사이기는 합니다.
2.3 구이저수지슬로프 4번 슬로프
주소 : 전북 완주군 구이면 두현리 528
오늘 다녀와봤지만 사진은 찍지 못하였습니다. 여기는 만수위 때 사용이 가능한 슬로프 입니다. 구이저수지 슬로프중에 제일 편하게 옮길 수 있는 슬로프입니다. 현재 수위는 83.4% 이지만 약 90%가까이 수위가 되면 런칭이 가능한 슬로프 입니다. 지금도 런칭이 가능하지만 자라난 수생식물 때문에 저라면 해당 위치에서 런칭을 하지 않을거 같습니다.
구이저수지슬로프 정도면 노지 슬로프 치고는 띄울만한 곳들이 많은거 같습니다.
3. 구이저수지 앵글러 픽 맛집 소개
낚시하다가 다녀 본 음식점이 많이 있습니다. 저는 입맛이 까다로운 편이고 외관이 좋지 않고 내부가 위생상 안좋아보이면 식사를 하지 않고 나오는 편 입니다. 구이저수지 인근에 있는 위생상 깨끗하고 맛있는 음식점을 말씀해드리겠습니다.
3.1 모악산가는길
주소 : 구이면 모악산길 80
이 음식점은 중화요리집 입니다. 외관과 내부 인테리어가 깔끔하고 음식도 위생적입니다. 저는 중화요리집을 가면 단무지와 양파 상태를 보는데 여기는 갈때마다 재료도 신선했고 제 기준 음식맛도 중화요리집에서 별4개 이상이였습니다. 최고 단점은 점심시간에 가면 무한루프 수준으로 음식을 기다려야 합니다. 낚시해서 배고픈 상태이고 빨리 음식 먹고 또 낚시하러 가야하는데 늦게 나오는 부분이 극악의 단점인듯 합니다.
3.2 모악산 소야
주소 : 모악산길 78-4
이 음식점은 소고기 집 입니다. 외관과 내부 전부 깨끗하고 음식맛도 깔끔합니다. 소고기 질은 엄청 좋습니다. 정육식당인 만큼 직접 가셔서 고기를 픽하고 드실 수 있다는 점이 제일 큰 메리트 입니다. 직원분들도 친절하고 밑반찬도 맛있게 나오는 편 입니다. 단점은 가격. 소고기 정육식당이니 가격이 비쌉니다. 점심식사보다는 대접하고 싶은 타지에서 온 앵글러분이 있다면 해당 정육식당에서 저녁식사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3.3 베이콜로지 빵학개론 모악점
주소 : 모악산길 84-1 1층 빵학개론 모악산 점
이 음식점은 빵집 입니다. 저는 진심으로 빵돌이고 낚시와 빵에서만큼은 진심입니다. 구이저수지 인근에 있는 빵집중에서는 최고 입니다. 저는 배고프다고 편의점빵은 먹지 않는 진정한 빵돌이 입니다. 빵학개론 모악점 빵은 대체적으로 다 맛있고 그중에 소금빵이 일품이였습니다. 편의점빵은 못먹겠고 식사 먹기는 좀 그렇고, 커피와 빵으로 식사를 대체 하실 앵글러분들은 이쪽 빵집을 추천 드립니다. 사실 커피는 별로였습니다.
3.4 모악순대
주소 : 구이면 모악산길 80
이 음식점은 순대국밥집 입니다. 저는 피순대를 좋아하고 잡채순대를 먹지 않습니다. 해당 순대집은 제가 선호하는 맛은 아니였으나, 경기도에서 온 지인들이 구이저수지에 올때마다 해당 순대국밥집에서 먹자고 또 먹고 싶다고 라는 말을 했었습니다. 조점례할머니의 손맛에 길들여져버려서 다른 순대국밥은 느끼지 못하는 몸이 되어버렸습니다. 잡채순대는 순대가 아닙니다. 피순대만이 진정한 순대라고 생각합니다. 모악순대 그래도 먹을만 합니다.
4. 마치며
구이저수지슬로프 에 대한 정보글을 작성해봤습니다. 구이저수지는 대략 60% 이하로 수위가 내려가면 좋은 반응이 있었던 필드 같습니다. 요즘은 구이저수지에서 보팅낚시 런칭을 하시는 분들을 자주 못 뵌 것 같습니다. 장마철이고 폭염주의보고 기상이 도와주지 않는거 같다는 생각입니다. 다음에는 구이저수지 포인트에 대해 글을 작성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더 재밌는 정보를 원하신다면 아래 카드를 확인